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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등할 시간입니다.

Cthulryu 2021. 10. 30. 11:34

 

 
버정맨 (GM):보여준 핸드아웃이나 기타 궁금한 거 뭐 없엇나요???단어 뜻도 ㅇㅋ
참고로 우자는 그냥 일반인 민간인 정도로 생각하면됨
 
moryu:마소가뭐임
마법소녀?
 
버정맨 (GM):마력이라 생각하면 됨
mp 포인트 같은 거죠
 
moryu:
ㅋㅋ
[무리]해서 펌블의 효과를 얻고 조사를 성공시킨 결과를 얻는 것이 가능합니다.
음~
 
버정맨 (GM):밑에 시트의 장서 봤을지 모르겟는데
거기에 충전이 있어요
거기다가 마소 수치를 넣어서
사용하는거
 
moryu:덥크 한번 해보고 와서 비슷한것같기도하고
 
버정맨 (GM):이것도 뭐.
장면제고..
그거도 모기국룰아님?
아닌가 인세인은 모기국 맞는데
 
moryu:피어사 맞음
근데 장면제 턴은 지금 읽었을때 인세인이 제일 쉬웠던느낌
 
버정맨 (GM):그치
여기도 뭐 어려운 거 없이 인세인과 비슷하긴 한데...
전투가...
 
moryu:전투가
덥크랑 비슷하다
근데 덥크는 더 더..복잡했음
 
버정맨 (GM):전투의 진행 자체는 간단한 편이거든요
 
moryu:주사위 계산이w
 
버정맨 (GM):다이스 플롯하고 어쩌고 하는 거라
롤 자체는 문제가 안됨
이거는 나중에 전투가서
설명을 해드리고
근데 이게...
주문이랑 필드랑 아이템이랑 소환수랑 따지게 되는거라
 
버정맨 (GM):그부분이 어려움
 
moryu:십라 소녀전선 명일방주 백야극광
생각남
 
버정맨 (GM):물론 여기서는 그 수준의 주문이나 필드 끌어오는 거 없이 간단하게만 하겟지만
ㅅㅂ
 
moryu: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버정맨 (GM):오타쿠들이란..
 
moryu:아 타래안세웟네 ㅈ
ㅈㅁ
 
버정맨 (GM):
브금은..
귀찮아서 하나로 때우기로함
무료배포마기카로기아전용브금..
 
moryu:없음 걍 내가 알아스들음
 
버정맨 (GM):잇긴한데 듣다 질리면
조아그럼
 
moryu:ㅇㅇ
 
버정맨 (GM):5분이됏으니시작을
해보시가나
 
moryu:ㄱㄱ
 
버정맨 (GM):ㅇㅋㅇㅋ
 
GM:가보자고~~
 
우자:야호~~
 
소등할 시간입니다.
 
GM 버정
 
PL 모류
 
Imgur
 
GM:벽도 천장도 하얀 방.
살랑이는 커텐, 빛이 들어오는 커다란 창문 옆 크고 푹신한 침대에 당신은 누워 있습니다.
이토록 밝은 공간인데도 잠에 빠진 한밤중 마냥 몸은 나른하고 힘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의식을 조금만 놓아도 잠이 들것 같은 느낌 속에 나지막한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우자:(크아악)
(목소리에 집중해봅니다 누가 나를 부르는가)
 
GM:눈이 제대로 뜨이지 않아 흐릿한 풍경 속에서,
 
이제 잠들 시간이야.
 
우자:?
 
GM:라고, 그런 말과 함께.
눈을 온전히 감기 전 누군가의 얼굴을 보았던 것도 같은 때에.
 
...
 
GM:눈을 깜빡이며 다시 뜨면, 낯선 곳입니다.
천장이 높고 유난히 넓은 원형의 방에는 하늘색 빛이 공중에 산란하고, 다채로운 색의 물고기들이 천장 아래에서 헤엄치고 있습니다.
물고기가 공기에서 헤엄칠 수 있을 리가 없으니 이곳은 꿈일까요?
 
우자:(좋다... 김혜수톤)
 
GM:감상하는 사이에 금빛 물고기 한 마리가 당신에게 다가오더니 어린 소년의 모습으로 변합니다.
 
우자:(어레)
 
금빛 소년:...안녕하세요. 몸은 어떠세요?
 
우자:어.... (몸을 이리저리 둘러보고 손도 잼잼 해봅니다)
 
GM:말짱한 몸
 
우자:(그리고 팔 한대 때려요 통증이 느껴지나요?)
 
GM:아 왜 때리냐고 아픈 건... 어... 느껴지긴 하는데 몽롱한 느낌도 없잖아 있습니다
 
우자:(아야. 눈이 살짝 찌푸려졌다가...)
잠에서 덜 깬 느낌..이네요?
 
금빛 소년:그런 공간이니까요.
이곳은 꿈이에요. 알고 계시듯이요.
 
우자:(뭐야 나가게해줘요)
 
금빛 소년:여기서 나가고 싶으시죠? 하지만 바로 나갈 순 없어요.
 
우자:와 강매당하는 기분인데w
 
금빛 소년:당신이 잃어버린 것이 너무 많아서, 그것들을 되찾기 전까지는 나갈 수 없어요.
(하핫)
(시날에강매당한pc)
 
우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잃어버린 돈 찾는 상상)
 
금빛 소년:그래도 괜찮을 거예요. 제가 당신을 도울 테니까요.
 
우자:맞아요 잃어버린 사회에 문제안되는 세금 제외 불로소득 30억을 찾아야죠.
(꿈이크다)
 
금빛 소년:?
 
우자:?
 
금빛 소년:??
 
우자:??
 
금빛 소년:어...
음...
 
우자:...농담이에요/
(짜식눈)
 
금빛 소년:(알겠다고하려했는데그렇게말하면)
(그냥농담못치는유행뒤쳐지는소년이되며..) 농담도 치시고, 그래도 엄청 혼란스러우신 건 아닌 모양이네요.
 
우자:혼란스러워서 괜찮다고 세뇌중이에요.
 
금빛 소년:하하, 강한 분이시네요. 이런 상황에서도 일어서려 하시고.
그렇네요... 당신이라면 머지않아, 기억을 되찾고 나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어요.
 
GM:그런 소년의 모습 뒤로 여전히 물고기가 지나다닙니다. 잘 모르겠지만, 기억을 되찾아야 나갈 수 있단 건 기억을 되찾을 수 있는 장소라는 것이겠죠. 이곳은.
▷ 핸드아웃 「원형의 방」, 「금빛 소년」이 공개됩니다.
그리고 지엠은 잠만 화장실을 갑니다 5분만
 
우자:(금빛소년... 너 무적걸렸구나?)
그래서 전 지금부터 뭘 해야하나요?
 
GM:왓다
뭘 해야하냐면
메인페이즈를 봐야 합니다
 
우자:
 
Imgur
 
GM:이 시나리오는 특이하다고 해야할진 모르겠지만?
1사이클이 고정되어 있습니다
이후 사이클부터 장면표를 사용할 거십니다
 
마스터 장면
 
GM:문득 소년과 이야기... 농담... 을 하던 당신은 위화감을 느낍니다.
공중을 유영하던 물고기들이 전부 공중에 멈춥니다.의아함을 느끼는 것도 잠시, 물고기들은 당신에게로 일제히 날아듭니다.
 
우자:(우와 닥터피쉬)
 
GM:닥터피쉬 이난리
닿을 것 같다고 생각한 순간, 물고기들이 당신을 꿰뚫고 그대로 지나갑니다.
일순간, 어떤 장면들이 잔뜩 깨지고 파손된 형태로 당신의 눈 앞에 나타납니다.
*여기서 당신의 특기를 정합니다.
특기란 시트를 폈을 때 별이고 짐승이고 하여튼 인세인 해봐서 알지?지금부터 1d6+2d6을 네 번 굴려라
 
우자:시발
 
GM:랜덤으로 정하기 싫으면..
직접결정해도되긴댐
개변쏘기
 
우자:어우헷갈려
rolling d2 랜덤 골라
 
(
1
 
)
 
 
=
1
ㄴ[
 
GM:굴려라굴려라
 
우자:
rolling 1d6+2d6
 
(
3
 
)
+
(
6
 
+
5
 
)
 
 
=
14
3라인 11번이지?
 
GM:힘에서 11, 빛이네요
님같은거나왔네..
 
우자:ㅋ시발
 
GM:다이스는실존한다
그대로 계속 네 번 굴리시면됩니다
 
우자:
rolling 1d6+2d6
 
(
2
 
)
+
(
5
 
+
2
 
)
 
 
=
9
혼돈의카오스
 
GM:빛과 혼돈이라니 님 창세기같아요
 
우자:빛이있으라
 
GM:이열~
 
우자:
rolling 1d6+2d6
 
(
6
 
)
+
(
4
 
+
6
 
)
 
 
=
16
 
GM:악의
 
우자:악의
 
GM:아기
 
우자:와ㅓ기
 
GM:
 
우자:
rolling 1d6+2d6
 
(
5
 
)
+
(
3
 
+
4
 
)
 
 
=
12
 
GM:우연
 
우자:
 
GM:이렇게 나왔는데...
...사실 이거 시트가요 특기를 정하면 그 옆라인은 못 쓰거든요
 
우자:
 
GM:짐승, 힘, 꿈, 어둠 중에 어떤 걸 영역으로 삼고 싶나요
 
우자:빛 할래요
 
GM:그럼 힘을 영역으로 정했다면
짐승과 노래 부분은 투자를 못하니..
혼돈을 빼고 짐승과 노래의 체크를 켜주세요
 
우자:켯어용
 
GM:자..그러면
영역에서는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이써요
2d6 굴리거나 하나 택하세요
 
우자:우레는뭐야?
 
GM:전하나 전류의 조작
 
우자:헐.......
 
GM:하..
 
우자:
rolling d2 랜덤 골라
 
(
1
 
)
 
 
=
1
 
GM:열이나 에너지 등 힘의 격류를 나타내는 분야가 힘인데
 
우자:
rolling 2d6
 
(
2
 
+
2
 
)
 
 
=
4
 
GM:정말...님의 전공 생각하고 다이스님은실존한다
나이러는중
 
우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시발 나 물 좋아하는거
존나웃김
 
GM:좋아 그럼... 특기는 총 5개고 지금 4개 골랐으니까
짐승과 노래 제외하고
나머지 하나 골라용
보통 다이스 생각해서 전문분야 하나 고르고 나머지에서 하나씩 고르는 식이긴 함
 
우자:기다려봐
rolling d4
 
(
4
 
)
 
 
=
4
 
GM:그럴거같앗다
 
우자:주신이 천공을 골라주심
 
GM:ㅋㅋ
 
우자:아니 나 대지 숲 바다 천공 생각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우선 묘사 전에... 각 분야와 그런 걸
 
우자:존나 holy 해졋잔아
 
GM:대략 설명을 해드리자면
천공:비행, 비행생물에 대한 간섭
물:액체 조작, 물의 성분변화와 조정
 
우자:헐...짱좋아
물 독으로 만들기
 
GM:빛:빛의 굴절, 반사, 편광조작. 적외선이나 자외선 조작
우연:가능성 조작, 사소한 행운이나 불행을 일으킴
악의:악의의 증폭, 악의의 유인, 타인의 방해
입니다
 
우자:
유인해서태워죽이기
 
GM:조아요
그럼 당신은 물고기가 스쳐지나가며 조각조각난 기억들을 마주합니다.
하늘을 날던 새의 기억, 맑은 물, 그런 자연 속 싱그러움이 있던가 하면...
눈이 부시도록 세찬 빛이 시야 가득 들어왔던 기억, 운명의 붉은 실이라곤 할 수 없지만 작고 소중한 우연과 인연들.
그리고 그 사이의 사람들 간의 욕망, 악의에 의한 소용돌이...
...조각난 기억들에게서 벗어나 문득 정신을 차리면, 물고기들은 아무 일 없다는 듯 공중으로 돌아가 다시 헤엄을 칩니다.
 
GM:▷ 핸드아웃 「물고기들」이 공개됩니다.
 
―2 사이클―
 
GM:이제부터 장면표를 통해 진행을 하구요.. 핸드아웃의 페이즈를 읽었다면 어떤 행동판정이 가능한지는 보셧을것입이다
전투는 어렵고... 조사, 사건, 조율이 가능할텐데 앵커도 없고 마력도 없고 조사밖에?할게없죠
 
우자:
 
GM:ㅋㅋ
 
우자:어떤거~ 조사가 가능한가요
 
GM:핸드아웃을 조사하거나 공개되지 않은 핸드아웃을 조사하거나 조킹을 하거나...
우선 공개된 핸드아웃 조사를 추천드립니다
근데 장면표부터 굴려야하긴함
 
우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장면표 롤시마스!
 
GM:가보자고
 
우자:공중의 물고기 중에 유독 반짝거리는 은색 물고기 한 마리가 당신에게 닿는다. 그리고 떠오르는 것은- 마스터 장면 ▶소중했던 나의-가 발생한다.
(어 무지개 물고기인가)
 
GM:장면표를구ㄹ렸으니
 
마스터 장면
 
GM:공중의 물고기 중에 유독 반짝거리는...
...무지개는 아니고 은색 물고기 한 마리가 당신에게 다가옵니다.
해치려는 의도는 없는 듯 느긋하게 다가온 그 물고기는 살며시 당신의 이마에 닿습니다.
그러자 좀 전에 물고기가 스쳐지나가며 조각난 기억들이 스친 것처럼, 한 일상의 단면이 떠오릅니다.
 
우자:(이마에각질잇니?)
 
GM:아시바닥터피쉬아니라고
 
우자:ㅋㅋㅋ ㅋ ㅋㅋ ㅋㅋ
 
GM:그러다발바닥에물고기모여들어도난몰라
 
우자:발바닥보다얼굴에각질많고막
 
GM:하여간... 떠오른 것은, 어떤 두 사람의 일상입니다.
평온하기 짝이 없는 일상의 단면.
자연스럽게 내가 부르던 그 사람의 이름, 다정하던 그 사람의 얼굴. 슬픈 것은- 지독히 단편적인 일상이라 그가 정확하게 내게 어떤 의미였던지, 그가 어떤 사람이었는지도 떠오르지 않습니다.
단지, 소중하고. 너무 소중하고... 슬픈 감정이 소용돌이칩니다.
 
우자:(아레..? 아따시.. 어째서 나마다가...)
 
GM:*흥미 속성으로 운명점 3점의 앵커를 취득합니다.
상대없는 쩌서깊관을 쌓은 느낌인듯
앵커는 시트 및 관계란에 입력합니다
자.. 마스터 장면이 끝났으니
이제 행동선언을 하면되는데요
 
우자:(갑자기 죽 나온 눈물을 손등으로 닦습니다. 저 물고기들은 대체 뭐지? 빤히 바라봐요)
 
GM:핸드아웃 [물고기들]를 조사하나요?
 
우자:(네!)
 
GM:조사하려면 특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어떤 특기를 사용할지~~
우선은 롤을 굴려 랜덤으로 결정해봅시다
rolling 1d6+2d6
 
(
2
 
)
+
(
2
 
+
5
 
)
 
 
=
9
혼돈...
 
우자:(저런...)
(굴립니다)
 
GM:굴려주세용
 
우자:
우자혼돈
6,2
목표치:  9
 
GM:
개아까워
 
우자:(까비)
(여기서 내가 무리를 한다면?)
 
GM:
 
우자:아니 어떤 시스템인지 확인해보고싶어서
 
GM:나펌블표도안켜놧는데기다려봐
 
우자:ㅋ아 그럼 스루해
 
GM:아냐룰북에서
금방찾아
찾앗다는뜻
그럼... 무리를 하나요?
 
우자:(해봅니다 궁금한건 못참아~~)
 
GM:조아~~
rolling 1d6
 
(
3
 
)
 
 
=
3
마법의 제어에 실패해, 마력이 1점 감소합니다...라는 효과네요
근데... 여기 아직 마력 안 결정했는데...ㅎㅎ
 
우자:(흐아앙 내전공아니라고)
(다음 판정 값에 +1해)
(난이도)
(이런발언)
 
GM:하여튼 물고기들에게 닿으려 손을 뻗었지만, 원소가, 마소들이 뒤엉키는 이상한 감각이 듭니다.
 
우자:왓. (화들짝 뗍니다)
 
GM:손을 뻗는 걸 방해받아 버린 기분입니다. 닿는 건 포기해야겠네요. 무언가 알 수 없지만 꼬여버린 기분이 드는게... 이상합니다.
난이도 판정 +1할래 아니면 추후 마력 결정에서 -1 적용할래
 
우자:난이도 +1
 
GM:ㅇㅋㅇㅋ
그렇게 2사이클을 종료합니다
 
우자:ㅇㅋㅇㅋ
 
―3 사이클―
 
GM:장면표토큰만 어케하고
ㅇㅋ 장면펴 굴려주세요
 
우자:어떤 예감, 이대로라면 일어날지도 모르는 일들의 환영이 보인다. 환영의 끝에 보인 것은 지금보다 먼 미래의 나일까? 마스터 장면 ▶먼 미래의 메세지 발생
 
GM:이번에도
 
마스터 장면
 
GM:물고기에 닿으려 열심히 팔을 휘적인 탓일까요? 당신은 어떤 전투의 환영을 봅니다.
이국적인 외향의 사람-아니, 정말로 사람이 맞을까요? 어떤 세 사람이 어떤 거대하고 어두운 존재와 대치하고 있는 환상입니다.
세 사람 중 두 사람의 모습은 낯설지만, 한 사람의 얼굴은 어딘지 굉장히 익숙합니다.
손을 뻗어 더듬으면 확인할 수 있는-당신의 모습입니다.
그-당신-는 능숙하게 무언가의 주문을 외치고, 손을 뻗어 손에서 마법을 일으킵니다.
그런 그가 문득 고개를 돌려 당신과 눈을 마주치는가 싶더니 가만히 웃음 짓습니다.
 
GM:알고 있다는 눈빛, 좋은 추억을 떠올리듯 그리운 듯한 눈빛... 그런 그의 모습은 어쩐지 여유가 느껴집니다.
*2d6을 굴려 캐릭터의 경력을 정합니다.
 
우자:(너 이게 좋은 경험이었던거임???)
 
GM:ㅋㅋ
 
우자:
rolling 2d6
 
(
2
 
+
6
 
)
 
 
=
8
 
GM:하..웃기다
 
우자:
 
GM:아니 이게 좋은 경험이엇던거야?
하는게
 
우자:
 
GM:8번, 방문자-게스트-입니다.
신조는 마법 재액에 말려든 일반인<우자>을 돕는 것입니다.
 
우자:(샹 나도 지금 우잔데)
 
GM:우연히 마법을 접한 영향으로 자각 없이 마법을 다룰 수 있게 된 이들로, 마법사들은 오식이라고 부릅니다. 다른 마법사와 달리 자신이 인간임을 잊지 않고 있죠.
다른 경력들도 궁금한가요?
 
우자:(난..인간이구나..)
(궁금합니다 흥미생김)
 
GM:그럴줄알고
핸드아웃을 준비햇지
 
우자:
 
GM:이 외의 경력들도 있긴한데
이 세션 내에서 결정되는 경력에 대해서만 소개합니다
참고로 앵커도 설명햇어야 햇는데 두 핸드아웃을 합쳐놔서 내가
 
우자:ㄴㄴ 뭔지 어렴풋이 이해함
인간임을 잊지 않고 있다<좋네요
 
GM:좋죠...
난 갠적으로 방문자를 굴리는 것보다 지엠으로서 방문자를 만나고 싶엇어
너무쩌는설정이야
다 읽었으면 행동 선언해주세요~
 
우자:(음... 물고기는 봤겠다 방을 슬 둘러봅니다)
 
GM:[원형의 방]을 조사하나요?
 
우자:(합니다!)
 
GM:
rolling 1d2 랜덤 봐주자
 
(
2
 
)
 
 
=
2
원하는 특기로 조사하게 해드리겟습니다
 
우자:
rolling d5
 
(
4
 
)
 
 
=
4
(우연! 하겟습니다)
 
GM:좋아요~
 
우자:(그래도 난이도 6이네)
(이키마스)
 
GM:고고
 
우자:
우자우연
3,4
목표치:  5
?
 
GM:목표치 달성~~
 
우자:아 됐다
 
GM:흐릿한 붉은 실이, 옅은 선들이 이어지는 기분이 듭니다.
 
우자:(운명의 실인가)
 
GM:그 선들은 하나의 원을 그리듯 주변을 휘젓고... 문득 이를 따라 시선을 향하면 천장이 보입니다.
 
우자:(올려다봅니다)
 
GM:[원형의 방]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우자:(나진짜이세계트립한거야?)
 
GM:핸드아웃, [거울천장]이 공개됩니다.
 
―4 사이클―
 
GM:장면표 굴려주세요~~
 
우자:너울거리는 하늘색 빛을 바라본다. 어딘가 따스한 느낌이 든다. 누군가 날 지켜주고 있는 것 같은-특기 하나를 고르고, 그 특기의 기사 소환 마법을 취득한다.
 
GM:나잠만주문페이지좀펼게
 
우자:
ㅇㅋ
 
GM:기사 소환-서몬 나이트-는 범용 마법 중 소환에 속하는 마법입니다.
지정 특기를 습득할 때 결정할 수 있습니다.
어떤 특기로 기사 소환을 습득하고 싶나요?
 
우자:지정된 특기로만 가능한가요?
 
GM:네! 습득할 특기를 정하면 그대로 고정됩니다.
 
우자:에 잠시만 마법 고른거에서 추가로 하나 더 고를 수 있다고?
 
GM:잉 아뇨아뇨
기사 소환이라는 마법을 사용할 때에는 특기르 ㄹ사용하게 되는데
그 사용할 특기를 무엇으로 할지 고르라는 뜼
 
우자:그니까 내가 지금 고른 5개 중 하나를 선택하라는거지?
아오잠시만 용어 꼬엿음
 
GM:그거 말고도 가능은 한데
그렇게 해야 성공 확률이
높아지죠
 
우자:ㅇㅎ
천공 찍고 벨레로폰 외치기
 
GM:벨레로폰 이러네
 
우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마법은 장서에 입력하는데
효과나 그런 게 복잡하니
제가적겟습니다 ㄱㄷ
 
우자:ㅇㅋ
 
GM:마법진 넣고십으면 말해 링크줄게
 
우자:함해볼래
여따 입력하는 마법주문진은
천공이랑어울리는거
 
GM:천공이랑 어울리는 거는...
별 분야다보니까
이거
근데 잘 안보이는게흠임
 
우자:ㅇㅣ쁘당
 
GM:이거로 입력은 해놧는데 ㅇㅋ?
 
우자:ㅇㅋ
굴려봐도됨?
 
GM:
 
우자:
IMAGE
우자기사 소환 (소환)
3,6
지정특기:  천공
목표치:  5
효과:  기사, 레벨2 원형 [블록1] [추가 대미지1] [부스트1]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특기명)의 기사]를 한 개체 소환할 수 있다.
 
GM:그렇게 주문을 습득을 했고요
 
우자:
 
GM:행동선언안햇지?
 
우자:에~ 그쵸
확인만 한다
 
GM:좋아 4사이클, 마스터 장면 마쳤으니까
행동 선언해주시면
 
우자:
아까 거울천장 보였는데
그거 더 볼래요
 
GM:노잼소년대신 흥미로운환경을 보는 우자
특기는 뭘로 할까용
 
우자:불로소득 30억도 못받아치다니
인간이아닌것이란
거울이니까 빛반사 해보자
 
GM:애잔아요 ㅠ
오..좋다
빛 판정으로 갑니다
 
우자:
우자
3,4
목표치:  5
 
GM:여유ww
 
우자:www
 
GM:[거울천장]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우자:?
 
GM:거울 천장에 비치고 있던 모습은, 낯선 세 사람의 모습.
그리고 그 세 명의 사람이 마주한 새하얗고 커다란 책...
 
마스터 장면
 
GM:어떤 전투의 모습이 천장에 비춰지고 있습니다.
낯선 세 명의 사람이 사슬에 묶인 상태로 무언가와 대치하고 있습니다.
 
우자:(존나목아프게바라보는중)
 
GM:깜빡이는 빛 무리, 화려한 불꽃, 이국의 언어들, 몇 번이고 겹쳐지는 낯선 풍경들 속에서 전투는 끝나고. 대치하고 있던 것이 본연의 모습을 드러냅니다.
목디스크걸리는 우자
세 사람과 대치하고 있는 것은 새하얗고 커다란 책. 그 책을 보고 있자면 어쩐지 두려운 마음이 드는 것과 동시에, 까닭모를 강한 분노가 일어납니다.
이윽고 전투는 사람들의 승리로 끝납니다. 커다란 책이 마지막 불꽃에 휩싸이며 잠잠해지며 작은 책의 형태로 변합니다.
세 사람 중 한 사람이 그 책을 주워 들며 일그러진 얼굴로 무언가 말하지만 소리는 들리지 않습니다. 어쩐지 되찾지 못했어라고 말한 것도 같습니다.
모든 장면이 끝나면 천장은 다시 전투의 시작 장면으로 돌아가 처음부터 전투를 반복합니다.
 
우자:(이열 유튜브 반복재생)
 
GM:이러네
거울튜브
 
우자:(햄튜브)
 
GM:이렇게 4사이클도 마무리가 됩니다
 
우자:(황박복)
 
GM:하...
 
우자:알았어그만할게
 
GM:이런거에웃는
아타시가 싫어
 
우자:너나나나
 
―5 사이클―
 
GM:쉬바
 
우자:같은거야
 
GM:후타고냐고
하여간 장면표 굴려주세요
 
우자:누군가 당신을 다정하게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방금 들린 그 소리는-나를 부르는 소리일까? 시트에 이름을 기입한다.
 
GM:그렇습니다
이름을 결정하세요
 
우자:이름
국적어캄
 
GM:자유
 
우자:
청정원 이런거하고싶다
 
GM:시바
하필 물도 특기로 가지고잇어서
더어이없음
 
우자:정원아
(대충광고노래)_
 
GM:이러네
 
우자:ㄱㅊ은데? 청정원하자
 
GM:어디청씨고
 
우자:대상 청씨
 
GM:대상 청씨 몇대손 어쩌고 청정원씨
 
우자:청정원은 대상(주)의 식품 부문 통합브랜드로, 1996년 5월 9일#에 신선하고 깨끗한 자연(청)을 정성스럽게(정) 담아서(원) 가족을 위한 건강한 식탁을 제안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런칭했다.
 
GM: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지대어이벗에
하여간 이름..시트이름도 수정하시면됩니다
행동선언하세요~
 
청정원:(물고기밖에안남았잖아요
 
GM:소년은 봐주지도 않는구나
 
청정원:(아니 소년이요)
물고기는 이미 했고
 
GM:하긴소년이물고기이긴햇지
아 근데 내가 그거 무리하면서
핸드아웃공개를안한거같은데
근데별내용없어 우선이거못보여드렷더거 보여드립니다 ㅈㅅ;;
[금빛 소년]을 조사하나요?
 
청정원:(내)
 
GM:사용하고 싶은 특기 제시 ㄱㄱ
 
청정원:물고기니까 물 할래요
 
GM:조아요 롤
 
청정원:
청정원
4,5
목표치:  5
www
 
GM:워 터
 
청정원:help가 아니라 water
 
GM:물 속에서 빛이 산란하듯 희미한 빛무리가 펼쳐집니다.
그 사이로 비쳐지는 조용한 소년의 모습은, 잠시 투명하게 비친 것도 같습니다.
[금빛 소년]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청정원:이름..
(이름 로제 같은걸로 지어주고싶음)
 
금빛 소년:하..
존나웃겨진자
난 바른먹거리 이런거로 지을까봐 걱정햇는데
 
청정원:풀무원
 
금빛 소년:ㅅㅂ아
 
청정원:주부9단
 
금빛 소년:이러네
 
청정원:기다려봐 청정원 홈피 찾아보고올게
 
금빛 소년:진자미치겟다..
소년은 자신에게 닥쳐올 이름도 모르고 멀뚱한 얼굴입니다
 
청정원:^
근데 로제는 진짜 로판이름같지않음??? 솔직히 청정원 아니엇으면 예쁜이름이다
 
금빛 소년:웃기다
로제 P 청정원
 
청정원:씨바
음.......
캐자보다 남의 캐자 이름 정하는데 오래걸리기
 
금빛 소년:웃겨
약간 그거같다
 
청정원:내 주력이 빛이니까 금.소 줄여서 소금이 하자
 
금빛 소년:엄마 옆집은 왜 이름이 장미야? 그건 장미 엄마가 장미를 좋아해서 그렇단다
그럼 나는? 좋은 질문이구나 로제 P 청정원아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금이도 귀여운데
 
금빛 소년:ㅋㅋ
 
청정원:골라 로제 할래 소금 할래
 
금빛 소년:인생최대의난제아니냐고
rolling 1d2
 
(
1
 
)
 
 
=
1
 
청정원:ㅋㅋ
 
금빛 소년:그래..로판같은게낫지..
같은 표정이 소년 뒤로 은은하게 스친 느김입니다
 
청정원:(내이름도 청정원이야 짜식아)
 
금빛 소년:저는 꿈의 정령일 뿐인데, 이름을 지어주시다니.
로제... 고마워요, 이 이름은 소중하게 간직할게요.
 
청정원:그럼 앞으로 내 정령 해줘라
아니 해주세요
 
금빛 소년:?
 
청정원:?
농담이에요(........)
 
금빛 소년:그럴 순 없지만... 그래도 곁을 지켜드릴 순 있을 거예요. (여전히 농담을 못 받아치는 한결같은 롤플을 보여줍니다)
 
청정원:(한결같은롤플이지랄)
 
금빛 소년:ㅋㅋ
 
청정원:(정령은 딱똑콱이군아아)
 
―6 사이클―
 
GM:딱똑콱맨을 두고..
잠만장면표하나안뺏다
댓다
구려주세요
굴려
 
청정원:아무런 변화도 없는 평온한 방, 그러나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 것이 정상적인 평온 일리는 없다.
 
GM:평온하군요..
 
청정원:(갑자기왜시리어스되는데)
(이름도찾았겠다 더 평온해짐)
 
GM:그런데 그때...
 
마스터 장면
 
GM:이제 막 이름을 지어준, 꿈의 처음부터 곁에 있던 금색 소년이 힘없이 쓰러집니다.
 
청정원:(에)
 
GM:뭐 별 말도 안 해서 롤플을 어케해야할지 감도 안 잡히네...
 
청정원:왁; (쓰러지는 소년 안다치게 자기 품으로 끌어요)
 
GM:흐릿한 숨소리와 함께, 당신의 품 속에서 고통스러운 듯 몸을 부여잡은 채로.
힘없이 당신의 이름을, 당신을 애타게 부르며 찾다가...
...하려던 말을 다 잇지 못하고 금색 빛 무리로 번집니다.
 
청정원:(산치체크)
 
GM:바라보면, 처음의 금빛 물고기의 형태로 돌아가 있습니다.
여긴 꿈이니까 괜찮다구
핸드아웃 [금빛 물고기]가 공개됩니다.
 
청정원:(마소가 다한건지... 로제는 괜찮아 보이나요?)
(마소... 마이크로소프트...우리애기...)
 
GM:금빛 물고기는 말이 통하는 기색은 아니지만,
그래도 당신의 곁을 지키며 순회하는 모습을 보아... 어떻게든 심각한 상황은 아닐지도 모르겠습니다.
 
청정원:어휴.. 딱똑콱..
 
―7 사이클―
 
GM:하..딱똑콱 웃기네
 
청정원:(이름 딱똑콱으로 지을걸그랬나)
 
GM:로제 더 TTK
 
청정원:쌉ㄹ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장면표~~
 
청정원:아무런 변화도 없는 평온한 방, 그러나 아무것도 기억나지 않는 것이 정상적인 평온 일리는 없다.
?
 
GM:이거말고 하나 더 잇는데
그거 운명변전이라고 잇거든요
하고싶음?
 
청정원:아뇨 나 조사하고싶음
 
GM:좋아요 마법변전이야 뭐
나중에 다른 시날을 가게되거나 하여튼 본격적으로 마음에 들면
그때 해도 늦지않으니가
 
청정원:
 
GM:행동 선언 해주세요~
 
청정원:(음... 물고기로도 변했고... 자기 주변을 도는 로제 궤적을 눈으로 따라갑니다)
 
GM:어떤 특기를 사용하나요?
 
청정원:(하나씩 다 해봐야지 악의 해볼게요)
 
GM:좋아요~
 
청정원:(크큭. 캐내겟사와요.)
청정원악의
3,3
목표치:  5
 
GM:
더블릿
 
청정원:(도박같애)
 
GM:핸드아웃에서도 읽었겠지만 그런 마소가 발생합니다
근데... 님 기사소환은 별 분야라서..
힘 마소...
 
청정원:(극단적이내)
 
GM:흠..
 
청정원:? 어둠쪽이잔아
지금그거한건
 
GM:더블릿은 숫자에 따라 달라요
 
청정원:
글네
 
GM:판정말고 마소 나오는 거라
11은 별, 22는 짐승..이런식으로
 
청정원:오...
 
GM:그래도 뭐..
처음이니까 기사도 함 소환해보고 그래야지 암
별로 봐드리겟습니다
 
청정원:와~
 
GM:최대한 많은 시스템을 경험해봐야지
그러면 장서로 가서
충전에다가 2를 입력하시면됩니다
 
청정원:그럼
한번소환가능한거네요
가챠on이야?
 
GM:이러네
이래서 가챠란
사회의 악이구나
 
청정원:
 
GM:하여튼 눈으로 물고기를 쫓습니다.
무엇 때문에? 도대체 누가? 무슨 악의를 가지고...? 그렇게 쫓다보면, 물고기의 뒷편에 흐릿한 소년의 잔상이 비춰집니다.
[금빛 물고기]의 비밀이 공개됩니다.
 
마스터 장면
 
GM:물고기의 뒷편, 소년의 환영이 일렁입니다. 그럼에도 소년은 그래도 미소짓는 모습입니다.
 
금빛 소년:...죄송해요, 놀라셨죠. 이제 막 이름을 지어주시고, 대화도 몇 번 해보지 않았는데... 별 증세도 없이 이렇게 돌아가버려서.
 
청정원:음 어... 아뇨 별로? 그럴수도 있죠
좀 놀란것 뿐이고.. (어깨 으쓱)
 
금빛 소년:이해해주셔서 고마워요. (안도한 듯 눈을 내리깔다가도 당신을 분명하게 바라보고는) ...아마 지금 이 대화가, 제 의지와 제 모습으로 할 수 있는 마지막 대화일 거예요.
일이 조금 꼬여버려서, 어쩔 수 없는 일이 되었습니다...
 
청정원:(눈 끔뻑...... 다음 말 기다리기)
 
금빛 소년:...아시다시피 저는 꿈의 정령이에요. 당신의 꿈에 들어가도록 소환된 정령. 하지만 소환되어 꿈에 들어오면서...
 
청정원:오면서?
 
금빛 소년:<단장>이라는, 당신에게 악의를 가진 존재와 섞여버린 듯 해요. 제 움직임을 좇으시며 인지하신 흐릿하고도 미묘한 흐름이 바로 그거일 거예요.
...저는 이 사실을 모르고 있었어요. 이제야 뒤늦게, 그 단장에 침식된 걸 알아버렸어요. 정말 죄송해요.
 
청정원:그게 왜 죄송할 일이에요? 몰랐을 수도 있지.
어떻게 완벽하게만 살아요(ㅋㅋ)
 
금빛 소년:...당신은, 너그럽네요. 침착하고 스스로를 내세우면서도...
 
청정원:아니 뭐.... 나도 실수할때도 있었을거고....
(헤헤 뒷머리나 긁적이기)
 
금빛 소년:......그런 당신이기에, 그렇기 때문에. ...어쩌면 이 마지막도, 돌파해낼 수 있을지 않을까 싶어요. (나지막하게 중얼거리곤)
...이 꿈에서 나가려면, 그 단장을 처리해야할 거예요. 제게 섞여있는 단장을 제거한다면, 당신은 모든 걸 되찾고 나갈 수 있을 거예요. 이것이, 제가 헤어질 당신에게 마지막으로 고하는 진실이에요.
 
청정원:(?_
 
금빛 소년:저, 로제는. 당신을 믿고 있어요. ...부디 단장을 물리치고, 이 꿈에서 깨어나주세요.
 
청정원:아 어 잠시만
잠..시만요?
(준비되지않은나에게다가온결투의장)
 
GM:제멋대로인 작별의 말, 잠시라고 외치는 말도 무색하게 소년은 점차 흐릿해지더니 온전히 금빛 물고기로 변합니다.
 
청정원:(뚫어져라...)
 
GM:...꿈에서 깨어나기 위해선, <단장>을 제거해야 한다... 어떻게요?
하지만...... 지금껏 미묘하게, 오묘하게 느껴온 감각들을 떠올립니다.
어쩌면, 그 소년의 일방적인 믿음이 제멋대로인 것만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Imgur
 
GM:세상에 영원한 꿈은 없습니다. 그 말대로, 꿈에서 깨어나야만 합니다.
소년, 금빛 물고기...... 로제에게 깃든 <단장>을, 단장: <꿈>을 되돌려야 합니다.
*마법명을 외쳐야 마법전에 들어갈 수 있지만, 당신은 완전한 마법사가 아닙니다. 그렇기에 싸우겠다는 의지를 다지면 전투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청정원:(어... 기억도 다 못찾았는데 얼떨떨합니다. 그래서 내 30억은? 이러고나 있음....)
 
GM:하 웃기다
 
청정원:(음... 물고기 봄... 천장봄...)
(끙..)
그래 밑져야 본전이다! (꽉쥔주먹)
(전투 시작해주세요!)
 
GM:주먹을 꽉 쥐자, 그 순간.
방이 깨어집니다.
물리적 세계로부터 해방되는 감각, 인간이라는 껍데기를 벗어던지는 환희.
인간의 육신에서 벗어난 당신의 진정한 모습을 깨닫습니다.
*마법사는 "진정한 모습"을 가집니다. 물리세계에서 해방되었을 때 드러나는 본래의 형태입니다. 마음대로 결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결정이 어려울 경우 D66을 굴려 결정합니다.
생각해둔 본래의 모습이 있나요?
 
청정원:(하와와 19세 여고생만 생각하고잇엇는데 젠장)
 
GM:예 들어달라 하면 들어줌
 
청정원:
 
GM:나도 짜놓은 MPC들이 있어서..
 
청정원:갑자기이런오타쿠적인요소결정하라하면3일내내해야한단말이에요
 
GM:저의 경우는... 깨어진 수많은 거울의 모습도 있고요... 핏덩이가 잔뜩 붙은 기요틴도 있습니다
물론 물건이 아닌 어인이나 소녀, 요정 등 생명체의 형태도 가능합니다
못 결정하겟으면 d66 굴려서 아이디어 얻어가
 
청정원:어 좋아 함 해볼래
rolling d66
 
(
13
 
)
 
 
=
13
 
GM:여섯 장의 날개
 
청정원:천사아님?
시발 빛 처음으로 나온거보면 진짜 일리있는데
 
GM:그냥 날개만 있는 고대 천사 스타일인듯
 
청정원:창세기
 
GM:
 
청정원:두려워말라..
천공으로 기사소환도 그렇고
다이스가 걍... 컨셉정해주네
 
GM:진정한 모습을 정했다면 시트에 기입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있읍
 
청정원:여섯개의 날개 옵젝헤
 
GM:
 
청정원:그리스풍 패션
근데 이름이 청정원임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진정한 모습을 결정하고 기입했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청정원:네~
 
GM:*진정한 모습은 마법전(전투) 도중에 해방할 경우 특수한 효과를 가집니다. [공격 강화], [방어 강화], [마소 방사], [마력 해방], [정신 집중], [원형 변화]의 여섯 가지가 있습니다.
설명 필요한 효과 말하면 알려드립니다
 
청정원:다요
 
GM:ㅋㅋ
 
청정원:궁금하잔아~
 
GM:공격강화 : 언제든지 사용 가능. 마법전 동안 자신에게 [추가 대미지 1]의 이펙트가 붙음.
방어 강화 : 언제든지 사용 가능. 마법전 동안 공격으로 받은 대미지를 1점 경감 가능. 단, 모든 공격을 무효로 하는 게 아닌 이상 진정한 모습의 효과로 대미지를 1점 미만으로 만들 수 없음
마소 방사 : 언제든지 사용 가능. 마법전 동안 라운드 개시 중 받는 마소가 1점 상승
마력 해방 : 언제든지 사용 가능. 조율 시 시도할 수 있는 <마력 리셋>을 시도할 수 있음.
여기서 마력 리셋이란~~ 원래 초기 마력은 자신의 근원력+1d6으로 세션 시작에 정하는데요
이걸 다시 굴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리셋하면 마력 풀로 채워지는 건 덤임
 
청정원:이열 쩌는데
 
GM:정신 집중 : 언제든지 사용 가능. 그 라운드 동안 자신의 모든 판정에 +2의 수정 적용, 다음 라운드부터 마법전 종료 전까지 모든 판정에 +1의 수정 적용
원형 변화 : 나 아직도 이해못함... 그런데 [입회인]이라고 현재에는 발현할 수 없는 조건이 있습니다
 
청정원:ㅇㅋ 그럼 원형변화는 빼고
해방이랑 집중이랑...
하나만고르는겨?
 
GM:
 
청정원:
rolling d2
 
(
2
 
)
 
 
=
2
집중할게요
 
GM:시트지에 기입해주시고~~
효과에다 적으심 되고요
 
청정원:
 
GM:이걸 발현하면 옆의 체크칸을 체크하게됩니다
그리고 "진정한 모습"을 보이는 건 세션 중 단 한 번만 가능합니다!!
 
청정원:네~
 
GM:당신이 진정한 모습을 깨달은 순간, 주변을 둘러보면 깨진 방의 풍경이 어떤 풍경으로 변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주권입니다.
*주권, 스펠 바운드라고도 합니다. 마법전(전투)을 위한 결투용 공간으로, 마법사 내면의 소우주를 전개한 것입니다. 대표는 자신이 전개한 주권이 어떤 공간인지 마음대로 묘사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주권은 어떤 모습인가요?
 
청정원:(두려워 말라. 천사가 하늘에서 강림하듯이 뒤에서 강한 빛이 내리 쬐어 강한 그림자를 만들어 냅니다. 구름들 사이로 빛 기둥이 쏟아져 내려 마치 신전 복도와 광장을 연상케 합니다.)
 
GM:하...좋다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주권 너무좋에
 
청정원:아니컨셉을저렇게잡아주셨으니~
 
GM:다이스는실존한다
빛으로 이루어진 천공의 신전, 당신은 지금 이 순간 어떤 것을 떠올리나요. 어떤 생각으로 세상을 마주하나요?
이것은 당신의 혼의 특기가 됩니다.
*혼의 특기는 다른 특기들과 달리 "자신만의 특기"입니다. 그 캐릭터의 입장에서 본 세계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일반 특기가 아닌 다른 단어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결정을 못할 경우 D66을 굴려 결정합니다.
*판정에 혼의 특기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특기와 인접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즉, 목표치는 항상 6입니다. 단, 판정을 위해 주사위를 굴리기 전 [마력]을 1점 감소합니다.
 
청정원:오... 함 굴려서 아이디어 짜볼래
rolling d66
 
(
2
 
)
 
 
=
2
?
 
GM:이ㅡㅁ
ㅈㅁ이거다시보니 11~66으로 그거라서
다시굴려바
 
청정원:에 그럼 어케굴려야하나 d55+11할까
 
GM:아 그냥 2d6해도 될듯 그럼 앞자리 뒷자리해서
 
청정원:아 저기서 고르는거구나
 
GM:어 특기표말고 다른것들도 잇어요
못, 고양이, 술, 무대 등
야 여기
기원있다 기원
 
청정원:개웃겨
하... ㅅㅂ
성경 1도모르는사람이 성경요지랄중
 
GM:물론 특기표에서 결정해도 되긴돼요
혼의 특기 우연인 애 잇긴 함
내가
 
청정원:1.창세기 2.기원 3.강림
 
GM:하..쩐다
뭐해도납득가능임
이정도면 그냥 영역 별로 정햇어야하는게?이러는중
 
청정원:존ㄴ아ㅜㅅ겨
강림 할게요
 
GM:좋아요
 
청정원:창세기는 너무무겁다
 
GM:혼의 특기는 특기표의 가장 밑에 있습니다
좋아요, 당신은 천공의 무리 속, 신전과 같은 공간에서 처럼 흐르는 우연과 악의의 연결점을 느낍니다.
당신은, 제2계제. [티오리쿠스]로 각성합니다.
*마법사로서 차지하는, 실력이나 신분의 높고 낮음을 나타내는 기준입니다. 마법사들은 신분을 매우 중시합니다. 따라서 같은 학파라면 어지간한 일이 없는 한 자신보다 높은 자의 명령을 거부할 수 없습니다. 계제는 1부터 7까지 있습니다. 계제 수치는 마법사에게 중요한 세 개의 능력치인 [공격력], [방어력], [근원력]의 기초가 됩니다.
2계제는 공격력, 방어력, 근원력 모두 2입니다.
 
청정원:와 서술진짜쩐다
 
GM:공격력 : 마법전에서 자신의 이 능력치 수치만큼 주사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어력 : 마법전에서 자신의 이 능력치 수치만큼 주사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원력 : 마법사의 생명력인 [마력]을 결정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마법의 원천인 마소(마나)를 충전할 수 있는 양과도 관계가 있습니다. 또한, 원형이라고 불리는 마법 생물을 한 번에 몇 개체나 제어할 수 있는지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초기 캐릭터는 제3계제, 프락티쿠스로 작성하지만 이 시나리오에선 2계제입니다
좋아요... 이렇게 결정이 되엇군요
마법전으로 들어가기 전 드디어 마력을 정합니다
 
GM:마력이 0이 되면 마법사는 소멸합니다 HP의 개념이네요
1d6을 굴리고 2를 더하면 그것이 당신의 초기 마력이 됩니다
 
청정원:천사소멸시켜볼사람
 
GM:ㅅ발
 
청정원:
rolling d6
 
(
4
 
)
 
 
=
4
 
GM:오..나쁘지않아
 
청정원:초기 6
 
GM:마력 입력해주세요~
일시적 마력은 참고로 세션 진행하면서 얻는 마력 기록하는 곳이라 무시해도 됨
 
청정원:ㅇㅋㅇㅋ
 
GM:물고기 상태로 전투에 들어간 단장: 꿈은, 반투명한 모습의 소년으로 일렁이며 변합니다.
하지만 미소를 지어보이던 이전과 다르게, 감정을 알 수 없는 얼굴인 채입니다.
 
Imgur
 
GM:마법전은 보통 먼저 마법전을 걸어온 사람이 선제권을 가집니다.
즉, 당신이 선제입니다.
그럼 잠시 전투 페이지 펴고
 
:: 1라운드 ::
 
GM:단장의 정보를 공개합니다
하..이거 단장 굴리는 게 아직도 아리까리해서 전투가 가장 오래걸릴듯
 
청정원:(씁 충격 높네)
 
GM:우선 라운드를 개시하면, 캐릭터는 아무 마소를 1점 획득합니다.
마소를 원하는 장서에 충전해주세요. 우리 뭐 coc 때 하던 것처럼 어떤 마법 충전했다고 n->m 표시해주면
좋ㅇ륻스
 
청정원:코스트? 가 소환할때 뜨는 비용이지?
 
GM:
충전을 수정하면 되니다
 
청정원:긴급소환 궁금하내
 
GM:그리고 단장과의 전투가 처음인 당신에게 간략하게 단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장은 <금서>에서 분할된 마력의 파편입니다. 간단하게 말해서 마법사의 적입니다. 줘패면 됨
 
청정원:ㅇㅋ
긴급소환은머에요
 
GM:이들은 무한한 마소를 가져 마소에 제한이 없고, 운명 변전에서 제외되며, 혼의 특기와 진정한 모습을 가지지 않습니다.
긴급소환 정령소환하는거
대신 지정특기가 가변이라 랜덤소환하는거임 마소없을때 급하게
 
청정원:오~
 
GM:단장은 그리고 공격과 방어의 플롯을 무작위로 정하는데 이건 나중에 하면서 알려드리기로 하고~~
자, 첫 전투입니다 내가 다 떨려잉
 
선공의 소환 단계
 
GM:선공은 소환을 해주세요. 소환 마법 하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정원:질문 기사의 외관은 자유롭게 묘사 가능한가요
 
GM:아 삽가능이지
 
청정원:하 쪾팔려
 
GM:오타쿠 기죽지마
 
청정원:할수잇다 다이스가 쥐어준 컨셉질
빛이 인도하는 이 곳으로. 나의 부름에 응하라.
IMAGE
청정원기사 소환 (소환)
1,6
지정특기:  천공
목표치:  5
효과:  기사, 레벨2 원형 [블록1] [추가 대미지1] [부스트1]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특기명)의 기사]를 한 개체 소환할 수 있다.
(이거 지팡이같은것도 있나?)
 
GM:장서라고 마법을 발현할 수 있는 매체가 있긴 한데 자유롭게 설정 가능
룰북에는 최근 현대 발달로 현대기기가 장서라고 어쩌고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함
 
청정원:이열
(그럼 나는 창 해야지)
 
GM:조아
기사 묘사해주는동안 난 효고ㅏ 좀 찾아놓을게
 
청정원:(창 끝으로 한 번 바닥을 치자 뒤쪽에서 환한 빛이 올라오더니 페가수스를 타고 랜스를 들고 있는 중갑옷의 기사가 옆으로 걸어나옵니다)
 
GM:빛과 함께 기사가 당신의 곁에 도래합니다.
여기서, 기사의 효과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블록 : 대미지를 대신 받습니다. 이 효과가 없는원형은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기사의 경우, 1의 대미지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대미지는 누적되며, 이상의 대미지를 입으면 일부를 본인이 받을 수도 있고 기사는 소멸합니다.
 
청정원:(1맞으면 소멸하는구나)(
 
GM:추가 대미지 : 당신이 공격에 성공하면 추가 대미지를 줍니다. 여러 개체의 원형을 사역하면 이 수치가 누적됩니다.
 
청정원:(?? 걍 스탠드아님?)
 
GM:부스트 : 이 원형이 마법사의 능력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는 수치입니다. 공격 주사위나 방어 주사위의 플롯 공개 이후, 둘 중 하나를 이펙트 뒤 적힌 숫자만큼 추가로 굴릴 수 있습니다.
플롯에 대해서는 공격과 방어 페이즈에서 설명하기로 하고..
 
후공의 소환 단계
 
[단장] : 꿈:단장은 잠의 정령을 소환합니다.
[단장] : 꿈정령 소환 (소환)
4,5
지정특기:  
목표치:  5
효과:  정령, 레벨 1 원형, [블록 2]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특기명)의 정령]을 한 개체 소환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주문을 추가로 사용합니다.
[단장] : 꿈마탄 (주문)
1,6
지정특기:  충격
목표치:  10
효과:  마법전에서 자기 차례에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목표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 주문에 대해서는 저항판정을 할 수 없다.
주문~ 실패!
 
청정원:(1박2일브금)
 
선공의 공격 단계
 
GM:다이스의 플롯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주문 등을 사용한 공격이 아닌 이상, 공격과 방어에서는 다이스를 굴리는 게 아닌 다이스를 놓아 해냅니다.
우선 당신은 공격력과 방어력이 2이므로, 두 개의 다이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청정원:?
 
GM:두 개의 다이스를, 각각 원하는 숫자가 위로 오게 배치합니다. 단, 현재는 토큰을 사용하지 않고 1대1이므로 관리가 쉬우니... 채팅으로 플롯하겠습니다.
원하는 숫자를 1에서 6까지, 두 개 골라주세요.
 
청정원:(3이랑 5요)
 
GM:참고로 숫자는 겹쳐도 돼요~
3이랑 5로 결정?
 
청정원:
ㅇㅇ
 
GM:좋아요, 3과 5입니다.
그럼 후공인 단장<꿈>은 방어합니다. 단장의 플롯은 랜덤이니 2d6을 굴립니다.
rolling 2d6
 
(
4
 
+
1
 
)
 
 
=
5
와..이걸안겹치네
만약 단장에게 3이나 5가 나왔다면, 단장의 다이스를 지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방어 다이스를 없애고 당신의 남은 공격 주사위만큼 공격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공격 실패지만, 당신의 기사에게는 부스트의 효과가 있죠.
 
GM:1d6을 굴려주세요.
 
청정원:
rolling d6
 
(
3
 
)
 
 
=
3
 
GM:..
 
청정원:z
 
GM:다시굴려
 
청정원:아ㅋ
 
GM:대미지하나정돈입혀야할거아냐~!~!~!~!
 
청정원:
rolling d6
 
(
2
 
)
 
 
=
2
zzzzzzzzzzzzzz
 
GM:시바
하...
rolling 1d2 봐줘 걍가
 
(
2
 
)
 
 
=
2
 
청정원:개웃겨
 
GM:공격은 실패로 끝납니다.
 
청정원:천사소멸시킬단장
 
GM:십알
 
후공의 공격 단계
 
GM:방어 다이스를 플롯해주세요. 공격 다이스와 똑같이 놓습니다
방식이 똑같단 뜻임
 
청정원:
rolling d6+d6
 
(
6
 
)
+
(
6
 
)
 
 
=
12
?
 
GM:랜덤으로 안해도되는데
랜덤하게?
 
청정원:dd
 
GM:좋아..
 
청정원:풀로떴으니까
 
GM:6, 6입니다..
단장의 공격 플롯은?
rolling 2d6
 
(
2
 
+
2
 
)
 
 
=
4
 
청정원:
 
GM:둘이 정말
혼자노냐고
 
청정원:사실 평화주의자인거지
둘다
 
GM:걍또이또이합니다 ㅋㅋ
 
선공의 소환 단계
 
GM:소환을 하나요? 근원력이 2이므로 추가 소환을 통해 1개의 원형을 더 사역할 수 있습니다.
아 참고로 아무 마소나 하나 충전 가능합니다
2라운드니까요
 
청정원:(좋아요 그럼 같은 기사 한명 더 소환하겠습니다)
 
GM:
 
청정원:너가계산이힘든가
 
GM:그건 안됩니다. 1회의 전투 동안 같은 종류의 원형을 하나씩만 조종할 수 있기 때문이죠
 
청정원:(엠병)
 
GM:사역한 원형이 소멸해도 다시 소환할 수 없으므로..
정령을 소환해야합니다
 
청정원:(오.. 긴급소환 해보겟습니다 그럼)
 
GM:굴려주세요~
 
청정원:
청정원(소환)
6,1
지정특기:
효과:  무작위로 특기 하나를 선택한다. 그것이 지정특기가 된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특기명)의 정령」을 한 개체 소환할 수 있다.
 
GM:특기는~
rolling 1d6+2d6
 
(
2
 
)
+
(
3
 
+
2
 
)
 
 
=
7
딱되는디?
 
청정원:(피..)
(이열)
 
GM:물찍어놔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묘사 ㄱㄱ
 
청정원:(땅을 짚고 있던 창을 살짝 기울여 발 앞에 호선 하나를 긋습니다. 곧이어 작은 진이 하나 황혼빛을
뿜으며 정령 하나를 뱉어냅니다. 죄의 심판을 받은 죄인의 모습을 한 정령입니다.
(하 괄호 자꾸 씹지)
그대의 죗값을 여기서 치루도록.
 
GM:피와 육편이 너덜너덜하게 붙은, 죄인의 모습을 한 정령이 당신의 앞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정령은 레벨1 원형으로, [블록 2]의 효과를 지닙니다.
 
후공의 소환 단계
 
[단장] : 꿈:근데 얘 이미 정령이 있어...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장] : 꿈:마탄이나 쏩니다
[단장] : 꿈마탄 (주문)
6,3
지정특기:  충격
목표치:  10
효과:  마법전에서 자기 차례에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목표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 주문에 대해서는 저항판정을 할 수 없다.
와..
아슬아슬했다
 
선공의 공격 단계
 
GM:공격 다이스를 플롯해주세요.
 
청정원:
rolling 2d6
 
(
6
 
+
3
 
)
 
 
=
9
 
GM:단장의 방어 다이스 플롯을 공개합니다.
rolling 2d6
 
(
4
 
+
1
 
)
 
 
=
5
하...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기사의 부스트 효과로, 1d6을 굴려주세요.
 
청정원:
rolling d6
 
(
2
 
)
 
 
=
2
dhk
 
GM:진짜뭐하냐?기사쉑
다시굴려
 
청정원:
rolling d6
 
(
3
 
)
 
 
=
3
zzzzzzzzzzzzzzzzzzzz
ㅋㅋ
 
GM:시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
rolling 1d6
 
(
6
 
)
 
 
=
6
가지가지한다
하...
이전투끝날수있을까?
 
후공의 공격 단계
 
GM:방어 다이스를 플롯해주세요^^
 
청정원:
rolling 2d6
 
(
6
 
+
2
 
)
 
 
=
8
 
GM:단장의 공격 다이스 플롯을 공개합니다.
 
청정원:6 되게좋아해
 
GM:
rolling 2d6
 
(
2
 
+
1
 
)
 
 
=
3
2를 지워서 대미지 1을 받을 뻔했지만...
기사의 부스트 효과입니다 굴려주세요
잘하자
 
청정원:
rolling d6
 
(
3
 
)
 
 
=
3
응아냐~
 
GM:가지가지
이게기사?
 
청정원:개웃겨
다이스가 곱게 빚어서 소멸시키려나봄
 
GM:기사는 블록해서...
사라집니다
아 아니다
정령이 받을까?
 
청정원:맘대루
죽어서죗값치루기
 
GM:가서 탱킹이나 해 정령은 블록 2->1
 
청정원:시발
ㅋㅋ
 
:: 3라운드 ::
 
GM:아무 마소나 하나 충전..하..이거의미잇나
 
청정원:(못함 이제 정령 1 기사 1이라)
 
GM:그래 그냥 넘기자
 
후공의 소환 단계
 
청정원:(그래요 혹시모르니 충전은 시켜둘게)
 
[단장] : 꿈:
[단장] : 꿈마탄 (주문)
4,6
지정특기:  충격
목표치:  10
효과:  마법전에서 자기 차례에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목표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 주문에 대해서는 저항판정을 할 수 없다.
화난다진짜..
 
청정원:(이열)
 
[단장] : 꿈:정령에게 막타를 날립니다
이제 기사만 남았네요
진짜 얘가 이기면 어케?시바
 
청정원:(응 또 소환할거야)
 
선공의 공격 단계
 
GM:공격 다이스를 플롯해주세요
 
청정원:
rolling 2d6
 
(
4
 
+
3
 
)
 
 
=
7
 
GM:단장의 방어 다이스 플롯을 공개합니다
rolling 2d6
 
(
1
 
+
3
 
)
 
 
=
4
오..
 
청정원:(드디어 만났다)
 
GM:여기서 기사의 효과로
부스트 하나 굴려주세요
 
청정원:
rolling d6
 
(
5
 
)
 
 
=
5
zx
 
GM:에휴..
 
청정원:^
 
GM:ㅈㅁ나룰북좀
 
청정원:(이름이청정원인천사는따를수없다이거지)
 
GM:나뭔가
처음부터 잘못 대미지 계산하고잇던거같은데
초보지엠쨩정말어쩔수없는덜렁이쨩되어버렷다니깐 ㅈㅁ기다려주세요
 
청정원:
 
GM:아하~
만약 님 공격 플롯이 1, 2고 상대가 3, 4 나오면
그냥 그대로 2뎀 먹는거엿네
뭐야..거의순삭이엇는데..내가걍계산을잘못햇네 어쩌다보니장기전
방어다이스로 못 지우면 무조건 대미지였네요
지금부터 계산하면됨 >< 지송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랬는데이제내가져
 
GM:다이스 4가 남으므로, 1대미지가 들어가고 추가 대미지 효과로 1대미지가 들어가고 부스트 효과로 1대미지가 들어갑니다.
총 3대미지.
 
[단장] : 꿈:(5->2)
 
후공의 공격 단계
 
GM:얼레벌레쨩이라니깐~
방어 다이스를 플롯해주세요
 
청정원:
rolling 2d6
 
(
5
 
+
2
 
)
 
 
=
7
 
GM:단장의 공격 다이스 플롯을 공개합니다
rolling 2d6
 
(
3
 
+
2
 
)
 
 
=
5
당신에게 1 대미지가 들어갑니다...만...
기사쨩..
 
청정원:기사쨩...
rolling d6
 
(
4
 
)
 
 
=
4
아 걍 죽는거야?
 
GM:못 막앗어
죽엇어
 
청정원:그래
 
GM:부스트해도
죽엇네..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GM:아니엇으면되살릴라햇는데..
기사를 놓아주었스빋
 
:: 4라운드 ::
 
GM:마소 하나 충전하시고~
 
선공의 소환 단계
 
GM:소환 고고
어 나 그러고보니 장서 정령 무시하고 잇엇음
그냥죽이자 빠른진행을위해
 
청정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히도이요
 
GM:체험판이니 얼레벌레여도 문제없다구
 
청정원:(기사가 자기를 지켜주는게 아니라 어째 피하는 느낌이 들었어서 걍 한숨쉬며 다시 소환해요 친해지길바라 찍기)
IMAGE
청정원기사 소환 (소환)
6,1
지정특기:  천공
목표치:  5
효과:  기사, 레벨2 원형 [블록1] [추가 대미지1] [부스트1]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특기명)의 기사]를 한 개체 소환할 수 있다.
 
GM:이미 사역한 원형은 소멸해도 다시 소환할 수 없어요
위에서설명안햇나?!
 
청정원:(아이런~)
(내가 기억못하는거일수도
 
GM:정령으로 바꾸자구~
rolling 1d6+2d6
 
(
1
 
)
+
(
5
 
+
1
 
)
 
 
=
7
바다..
난이도 9 가보자고
 
청정원:(높네..)
만물의 어머니를 받드는 자여, 하늘의 부름에 응하라.
청정원(소환)
4,1
지정특기:
효과:  무작위로 특기 하나를 선택한다. 그것이 지정특기가 된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특기명)의 정령」을 한 개체 소환할 수 있다.
(이런~)
 
GM:사춘긴가봐요~
 
후공의 소환 단계
 
청정원:사춘기이지랄
 
[단장] : 꿈:땅땅빵빵
[단장] : 꿈마탄 (주문)
3,2
지정특기:  충격
목표치:  10
효과:  마법전에서 자기 차례에 사용할 수 있다. 지정특기 판정에 성공하면 목표에게 1점의 대미지를 입힌다. 이 주문에 대해서는 저항판정을 할 수 없다.
좃 밥
 
청정원:
 
선공의 공격 단계
 
청정원:
rolling 2d6
 
(
3
 
+
2
 
)
 
 
=
5
 
GM:공격 다이스를 플롯해주세요.
 
청정원:알아서 척척척
 
GM:단장의 방어 다이스 플롯을 공개합니다.
rolling 2d6
 
(
5
 
+
2
 
)
 
 
=
7
 
청정원:하위
 
GM:단장은 1 대미지를 입습니다.
 
[단장] : 꿈:(2->1)
 
후공의 공격 단계
 
청정원:
rolling 2d6
 
(
2
 
+
3
 
)
 
 
=
5
 
GM:ㅂㅇㄷㅇㅅㅍㄹ
 
청정원:az
z
 
GM:ㄱㄱㄷㅇㅅㅍㄹ ㄱㄱ
rolling 2d6
 
(
3
 
+
2
 
)
 
 
=
5
와..
다막앗어
소환..
 
청정원:(흥)
 
GM:생략!
 
청정원:생략!
 
선공의 공격 단계
 
GM:ㄱㄱ
 
청정원:
rolling 2d6 잠들어라!
 
(
4
 
+
2
 
)
 
 
=
6
 
GM:
rolling 2d6
 
(
4
 
+
1
 
)
 
 
=
5
 
청정원:잘자
 
GM:단장은 마지막 공격을 받습니다.
묘사 가시죠
무조건 공격 찌르기 이런 거 아니어도 영혼을 걸고 하는 전투라서 피튀기고 뭐 이런 거 아니어도 됩니다
오타쿠룰엔 묘사밖에안남아
 
청정원:(두 손으로 창에 힘을 불어넣습니다. 환하고 따듯하지만 날카로운 빛이 창을 감싸고, 그 창을 힘껏 던집니다. 빛꼬리를 그리며 단장을 관통해요.)
 
GM:빛꼬리를 그리며 단장을 관통한 순간,
단장: <꿈>이 그대로 빛무리처럼 사라지려는 그 순간.
흐릿한 미소가, 그 소년의 얼굴이 흩어지기 직전에.
 
금빛 소년:......다시 만나게 될 거예요.
그건 "저"는 아니겠지만.
 
청정원:(뭐를 단장을?)
 
금빛 소년:...당신의 곁을 지키고 있는, "제"게.
 
...
 
Imgur
 
GM:깨어난 곳은 잠이 들었던 하얀 방입니다. 어느새 어둠이 내려, 창밖이 어두워져 있습니다.
몸이 자유롭게 움직여져서 고개를 돌려보면 하얀 침대 위에 단장이란 이름의 종이가 한 장 자리하고 있습니다.
침대 곁 나무 의자에 앉아 잠들어 있는 금발의 낯선 사람이 보입니다.
...아니, 정말로 낯선가요? 그는 방의 천장에서 보았던 세 사람 중 한 사람의 얼굴을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금빛 소년과 매우 흡사한 머리 색을 하고 있습니다.
 
청정원:......로제? (눈찌푸리며 보다 비비다 함)
 
GM:누군가를 부르는 소리에, 그는 잠시 몸을 움직입니다. 느릿하게 눈을 뜨는 모습은 얕은 잠에 잠시 취해 있어 금방 빛을 되찾는 듯 보입니다.
당신을 똑바로 바라보고는, 익숙하지만. 시간이 지난 듯 한층 성숙한 목소리로 당신에게 말합니다.
 
딜런 헨드릭슨:...다시 만나게 될 거라고, 했죠?
 
청정원:(....??? 저는 저 사람의 이름이랑 뭐... 신상정보가 다 기억나나요?)
 
GM:아뇨, 처음 봅니다. 그러나 그는 미소지으며 천천히 인사를 이어갑니다.
 
딜런 헨드릭슨:꿈이라 정령의 입을 빌려 만날 수밖에 없었어요. 이제야 제 소개를 해드릴 수 있겠네요.
제 이름은 생으로 인도하는 파랑. 인계에서는, 딜런 헨드릭슨이란 이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청정원:(로제가 더 어울리는데의 눈)
 
딜런 헨드릭슨:...그러고보니 꿈 속에선 로제란 이름을 지어주셨었죠. (알고 있다는 듯 익숙한 미소...) 당신이 편한대로 불러줘도, 좋습니다.
이렇게, 단장과 맞서고 꿈에서 풀려나서 참 다행입니다. ...사실 당신은 정말 위험한 상태였으니까요.
 
청정원:제제제가뭘요
왜요?
 
딜런 헨드릭슨:(잠시 머뭇거리다) ...당신은 단장에게 빙의된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일이 꼬여서. 전부 제가 제대로 회수하지 못한 탓이에요.
어떻게든 당신을 살리기 위해 뜻하지 않게 마법사의 길에 초대한 것 또한, 제가 아마 일생동안 사과해야할 업이겠지만...
...그래도, 당신이 살아갈 수 있게 되어서 기쁩니다.
 
청정원:??????? (갑작스런자신의세계관확장에잠시우주고양이짤되기)
뭐..음...어....
그럴수도 있죠 사람이
잘 풀렸잖아요?
 
딜런 헨드릭슨:하하, 여전히 너그러운 분이시네요.
 
청정원:(본체가 그래서 그럴수도)
 
딜런 헨드릭슨:그래서, 몸이나 다른 부분에 이상이 있거나 하진 않나요? ――,
 
GM:그는 당신의 이름을 읊으려는 듯 입을 열다가, 멈추곤 이내 미소를 머금은 채 낯선 말들을 읊습니다.
영문을 알 수 없는 단어들의 나열. 하지만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단어들 또한, 이 이름 또한, "당신"이란 것을.
마법의 세계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걸 축하합니다. 새로운 마법사.